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에서 생산된 와인, 롱반 메를로 이야기 입니다.
사진 상태가 안 좋죠. 비비노에 올린다고 찍어 놓은거라 따로 찍어 놓지 않아서 사진이 이거 하나 뿐이에요.
롱반 시리즈가 몇 개 있다는데 저는 메를로가 처음 입니다.
사진 상에는 흐릿하게 보이지만 라벨 오른쪽 편에 헛간 문이 하나 있는데 문에 빈티지가 적혀 있어요.
이 와인의 밀레짐(Millesime)은 2017.
vivino 에서 캡쳐해 온 이미지 입니다.
마셔보시면 알겠지만 오크향이 강해요, 살짝 바닐라향도 느껴지는 것 같고요.
육류 요리와 곁들이면 좋을 것 같아요. 저희는 이 와인을 깔 때쯤 소금집 델리와 페어링했던 것 같아요.
롱반 드셔본 분들의 말로는 롱반은 극명한 데일리 기질을 보인다고 하네요.
저희는 이 날 까서 금새 없앴는데, 어떤 분은 오픈하고 다음날 마시려니 와인이 변질돼 있어서 샹그리아로 마셨다고 하네요.
하루 내 못 드실 경우에는 반드시 밀폐 소분해서 보관하셔야 할 것 같아요. 그리고 롱반 메를로는 16-17도가 좋다고 합니다.
참고하세요.
와인 진공 스토퍼 구매는 여기
구매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 와인샵에서 만원 후반대였나 2만원대에서 구매했던 걸로 기억해요.
신세계 백화점에도 유통되고 저가 와인이니 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을 것 같네요.
오크향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추천합니다.
감사해요 :)
제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만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추천하고 있어요. 일정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답니다.
AF6578471 제 파트너스 추천 코드예요. 추가하시면 우리 모두 1퍼센트씩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어요.
아이허브 추천코드는 AIS4215 입니당^^
댓글 영역